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소식

[신문]서울 서초경찰서 '오상의 성 비오 경당' 축복식

관리자 | 2023-05-19 | 조회 507

서울 서초경찰서 '오상의 성 비오 경당' 축복식

https://img.cpbc.co.kr/newsimg/upload/2023/05/09/atr1683614444081.jpg 이미지

유경촌 주교가 성수를 뿌리며 서울 서초경찰서 오상의 성 비오 경당을 축복하고 있다.

 


서울대교구 경찰사목위원회(위원장 김형균 신부)는 3일 서초경찰서 오상의 성 비오 경당 축복 미사를 봉헌했다. 2007년부터 있던 기존 경당을 새롭게 단장한 것이다.


교구 사회사목담당 교구장대리 유경촌 주교는 미사 강론에서 “이 경당은 경찰 신자 가족들이 하느님의 은총과 현존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여러분의 일이 곧 기도가 되게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유 주교는 이어 “경찰이라는 직업이 주님께서 내게 맡겨주신 일이라는 것을 깊이 새기고, 기쁘게 성실하게 일하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그것이 바로 사도들이 피 흘려 주님을 증거했듯이, 성인의 이름을 세례명으로 이 시대를 사는 우리 신자들이 주님을 증거하며 헌신할 수 있는 일”이라며 “경당이 가톨릭 신자뿐만 아니라, 비신자 직원들도 언제든 와서 함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축복 미사는 경찰사목위원장 김형균 신부와 부위원장 태철민 신부가 공동 집전했다. 서초경찰서 송원영 서장과 김관범(미카엘) 교우회장을 비롯한 신자 직원들이 참여했다. 또 서울경찰교우연합회 박기용(요한 사도) 회장과 경찰선교부 윤명옥(마리 로셀리나) 대표, 이유신(소피아) 부대표 겸 총무 등 경찰사목위 선교사와 직원들도 함께했다.

 


이학주 기자 goldenmouth@cpbc.co.kr

 

출처 : https://news.cpbc.co.kr/article/1109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