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2019.01.03-가톨릭평화신문> 원경환 신임 서울지방경찰청장, 염수정 추기경 예방 `국민에게 칭찬받는 경찰 약속`
경찰사목위원회 | 2019-01-04 | 조회 1317
원경환 신임 서울지방경찰청장, 염수정 추기경 예방 `국민에게 칭찬받는 경찰 약속`
원경환 신임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오늘(3일) 교구청 접견실에서 서울대교구장 엽수정 추기경을 예방하고 환담을 나눴습니다.
이 자리에서 원경환 서울경찰청장은 "공정하고 엄정한 법 집행으로 국민을 위해 존재하고 사회적 약자를 도와주는경찰이 될 것"을 약속했습니다.
염수정 추기경은 제52차 세계 평화의 날 담화문을 전달하며 "프란치스코 교황께서는 담화문에서 좋은 정치를 위한 도전 과제를 설명하셨는데 정치와 경찰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생각한다"며 "잘 읽어보시고 일할 때 마음에 새겼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원경환 청장은 "추기경님의 말씀을 명심하고 국민들로부터 칭찬받는 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환담에는 서울대교구 홍보국장 허영엽 신부, 청소년국장 김성훈 신부, 경찰사목위원장 이대수 신부 등이 배석했습니다.
지난해 12월 3일 취임한 원경환 서울지방경찰청장은 1989년 간부 후보로 경찰에 입문했으며 경찰청 감찰담당관, 대통령 경호실 경찰관리관 등을 역임했습니다.
출처 : http://www.cpbc.co.kr/CMS/news/view_body.php?cid=743090&path=20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