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소식

[방송]최관호 서울경찰청장, 염수정 추기경 예방

관리자 | 2021-10-26 | 조회 1234

 

최관호 서울경찰청장, 염수정 추기경 예방

 

 

 

 

 

[앵커] 최관호 서울경찰청장이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했습니다.
염 추기경은 법질서 수호를 위해 노력하는 경찰을 격려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VCR] 지난 7월 취임한 최관호 서울경찰청장이 어제 취임 이후 처음으로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을 찾아 환담을 나눴습니다.
염 추기경은 최 청장에게 "중책을 맡았다"며 취임을 축하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찰이 사회 질서를 잡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한다"며 "특히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염 추기경은 또 "공권력은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것"이라며 "국민의 신뢰를 기반으로 주어진 책무를 잘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최 청장은 "경찰이 법질서를 바로잡는다면 추기경은 사회의 정신적 질서를 잡는데 큰 역할을 하고 계시다"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날 예방에는 서울대교구 대변인 허영엽 신부와 사무처장 정영진 신부, 사회사목국장 황경원 신부, 경찰사목위원장 김형균 신부, 부위원장 김비오, 태철민 신부가 참석했습니다.

경찰 측에서는 서울경찰청 임정주 정보과장과 시정민, 김병선 정보관이 배석했습니다.
    cpbc 김형준 기자 | 입력 : 2021-10-19 02:00 수정 : 2021-10-19 16:45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cpbc.co.kr/CMS/news/view_body.php?cid=811491&path=202110